위암 자가진단 체크하기

구체적으로 어떤 이유 때문에 발병한다고 정의할 수 없고 여러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단계에 따라서 발병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 위암인데 특징적인 원인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증상도 제각각입니다. 누구는 아무런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위암 자가진단이 사실상 큰 의미가 있다고 얘기할 수는 없을 듯합니다.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다는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해서 이번에 위암의 관련 정보를 엮어봤는데 참고 수준의 글로만 활용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위암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의 목록만 엮어보자면 복부 불쾌감과 복부 통증으로 인해 입맛이 없는 경우, 특별한 이유 없이 체중이 점차 감소하는 경우, 잦은 설사로 고통을 받는 경우, 트림이 잦고 매스꺼우며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상복부에 포만감이 느껴지고 더부룩한 경우가 빈번하다면 위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가진단의 목록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굳이 위암이 아니라도 수시로 찾아오는 증상들이죠? 그래서 사실상 위암은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앞에서 언급했던 증상들로 인해 치료를 받았지만 수시로 재발을 하는 경우라면 큰 병원을 찾아가서 조언을 받는 것이 위암을 대비하는 가장 현명하고 똑똑한 방법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모든 질병과 마찬가지로 위암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러니 증상이 의심되면 병원을 찾는 것이 상책이고 큰 이상이 없다고 해도 평소에 고염식이나 질산염 함유 음식을 피하고 금연을 위한 노력으로 위암의 위험을 피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위암의 자가진단과 관련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위암과 관련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