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모 옮기기 해봅시다!

사과 회사의 제품은 익숙해지면 더할 나위가 없이 다루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 반면 처음에 사용을 할 때는 낯선 구조를 익히기 위해 관련 정보들을 꽤나 살펴봐야 하는데 같은 맥락으로 아이폰 메모 옮기기를 하는 것 역시 처음으로 시도할 땐 방법을 몰라서 방황할 수 있지만 한 번만 직접 해보면 다음에는 정말 간단하게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이번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께서 기기에 작성을 해둔 기록을 다른 기기를 통해 확인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저장된 기록을 다른 곳으로 정송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애플의 제품들은 데이터 전송을 할 때 iTunes를 많이 활용하는데 메모를 전송하는 것 정도는 iCloud만 써도 충분합니다. 고로 기기의 전원을 켠 뒤 설정에 들어가서 iCloud라 적힌 항목을 찾고 터치를 합니다. 이어서 화면이 전환되면 메모라 적힌 항목을 터치해서 기능을 활성화로 변경합니다.



그럼 앞으로 작성하는 내용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면서 어떤 기기든지 자신의 iCluod로 접속을 하면 기록을 해두었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즈가 깔린 컴퓨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 'icloud.com'로 접속한 뒤 개인의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가능한 간략히 메모 옮기기에 대한 절차를 얘기해봤는데 서두에서 언급했듯 처음에는 몰라서 어려웠던 내용일 뿐 막상 알고 나면 메모의 전송은 정말 간단하죠? 그런 의미에서 사과 회사의 제품을 능숙하게 다루는데 이 글이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