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몽우리 해결하기

특정 부위의 피부가 부풀게 되면 별다른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아서 아무래도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죠? 특히 귀에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생기면 거울을 볼 때마다 그 모습이 보이니 더욱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럴 땐 귀에 몽우리가 생기는 이유와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귀에 생긴 혹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귀에 생긴 혹은 두 가지를 의심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피지선이 막히고 기름이 쌓여서 피지 낭종으로 이어진 것이고 두 번째는 귀에 구멍이 생기는 등 피부에 일정 수준 이상의 상처가 발생한 뒤 치유되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섬유조직이 밀집되는 켈로이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귀에 피지 낭종으로 몽우리가 생긴 경우에는 크기가 크지 않을 땐 항셍제가 포함된 연고를 귀에 바르거나 세안을 할 때 귀에 폼클렌징을 바른 뒤 씻어주는 방법을 통해 사이즈를 줄일 수 있지만 완벽히 제거가 되지 않으면 더 큰 크기로 재발할 수 있으니 귀에 피지 낭종이 생겼을 땐 병원에서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귀에 켈로이드가 생긴 것이라면 사실상 수술을 하는 것밖에 답이 없는데 완치가 힘들고 재발이 수시로 된다고 하지만 요즘에는 재발 방지를 위한 기법들도 많다고 하니 속히 의사한데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피지 낭종은 운이 좋으면 자연 치유가 되지만 켈로이드는 방치하면 계속 커집니다.



결국 귀에 느껴지는 몽우리가 있을 땐 병원을 찾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리고 귀에 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컨대 청결의 유지를 위한 노력을 해주거나 상처를 낼 수 있는 일은 피하는 것 정도라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