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host.exe 프로세스 동시 출력 오류 해결 절차

윈도우에 필요한 정상적인 시스템 파일이고 하나가 실행된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런데 같은 종류가 동시에 여러 개 실행되고 리소스를 엄청나게 차지한다면 분명 문제가 있는 것이겠죠. 이럴 땐 해결하는 방법을 수집하고 적용해봐야 하는데 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 완벽한 답을 드릴 수는 없겠지만 PC에서 conhost.exe가 여러 개 켜지는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 글을 한 번 엮어봤습니다.



실행되는 프로세스 자체가 악성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개가 출력이 되어도 삭제를 하거나 새로운 파일을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바이러스가 원인이 될 수는 있습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사용하고 있는 백신으로 C드라이브를 정밀 스캔하는 것입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진단이 된다면 당연히 백신 기능으로 치료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문제도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해당 오류를 일으키는 것은 업데이트인데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한 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도구를 실행합니다.





이어서 왼쪽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KB3146706] 항목을 찾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지워도 conhost.exe가 많이 실행이 된다면 [KB3147071] 항목을 추가적으로 지워주면 됩니다.





보통 업데이트를 없애주면 오류는 개선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이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죠. 이럴 땐 귀찮더라도 다른 절차를 적용해봐야 하는데 제가 시도해본 방법은 앞서 언급했던 정보들이 전부여서 직접 다른 해결책을 알려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보 수집 경로는 공유할 수 있죠. 브라우저에 [goo.gl/9M0OOo]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마소 페이지에서 conhost.exe와 얽힌 내용들을 열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앞서 적어두었던 주소는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든 것이며 숫자와 대문자 및 소문자를 구분해야 합니다. 그러니 제가 적어둔 내용을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conhost.exe를 얘기했는데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