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작업을 할 때 수시로 기록하고 수정해야 할 내용들이 있다면 바탕화면에 텍스트 입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별도로 에스와 같은 툴을 설치한 뒤 활용해도 되며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도구를 활용해도 되죠. 개인적으로는 자체 도구를 권장하는데 어쨌든 활용하고 싶다면 컴퓨터 스티커메모를 켜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참고하실 수 있도록 글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7 이상이 되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포스트잇을 쓸 수 있습니다. 제목에 적어둔 이름을 검색하고 아이콘을 눌러주면 되죠.
다만 모든 버전의 세부적인 과정을 하나의 글에서 엮어두는 것은 어려울 듯합니다. 그래서 저는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을 띄웁니다. 이어서 명령어를 적어주는 부분에 [stikyno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최초로 켰을 했을 땐 노란색 배경의 스티커메모가 나오는데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있죠? 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꺼려질 수도 있는데 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나마 깔끔한 흰 색을 선택했는데 하나씩 색을 변경해보고 기호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 입력하는 내용에 따라 색을 분류하던데 그렇게 설정을 해두어도 깔끔한 느낌이 들더군요.
좌우간 툴을 켠 다음에는 원하는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실행을 해둔 컴퓨터 스티커메모는 자동으로 저장을 해주니 내용들을 따로 저장하는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으며 입력되는 글자의 크기는 [Ctrl + 마우스 휠]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 공간을 추가하고 싶을 땐 왼쪽 상단의 [+]를 눌러주면 되고 공간을 삭제하고 싶을 땐 오른쪽 상단의 [X]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모서리를 커서로 잡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되죠. 간단한 구조의 툴이니 이 정도의 정보만 있으면 충분히 컴퓨터 스티커메모를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