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쿨러 속도 speedfan 조절과정

cpu 쿨러 속도 speedfan 조절을 할 때 프로그램을 구하는 과정 안내



cpu에서 발열이 심해지면 장치의 성능과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열기를 밖으로 빼내는 팬은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cpu의 팬이 필요 이상 빠르게 굴러가면 시끄러워진다는 단점도 있죠. 고로 적절한 수준으로 cpu 쿨러 속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보통은 기본 값을 그대로 쓰면 되지만, 기호에 따라 변경도 가능해요.



보통은 바이오스 설정을 바꾸면서 쿨러 속도 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목에 적어둔 speed fan을 활용해서 cpu 쿨러 속도를 바꿀 수도 있어요. 바이오스 설정 과정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다만, 전용 도구의 종류와 구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아래 cpu 쿨러 속도 speedfan 조절과정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들을 적었으니, cpu의 팬이 너무 시끄럽게 굴러갈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설치 파일은 바로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혹시 제가 올린 자료가 찝찝하다면, 아래 이미지에 있는 공식 주소를 방문해서 받으셔도 괜찮아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세요. 보통의 프로그램과 비슷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 선택 항목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 제휴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설정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 실행을 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법이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는 잘 정리된 곳을 안내할게요.


blog.naver.com/reviewer__/50180916155



▼ 여담으로 팬이 많이 굴러간다는 것은 발열이 심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RPM을 낮추는 것이 능사는 아니에요.



▼ 발열이 생기는 조금 더 근본적인 원인을 잡아야 하며, PC 최적화와 본체의 먼지 제거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