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ver my files 써봅시다!

별생각 없이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정리했는데 갑자기 중요한 파일도 지워버렸다는 사실을 눈치채는 경우가 왕왕 있죠? 이럴 땐 다행히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일부분은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서 파일을 삭제하더라도 겉으로만 사라질 뿐 디스크에는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인데 물론 recover my files와 같은 흔적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럼 recover은 어디서 구하느냐가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문제인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kbench.com/software/?q=node/48714'를 방문하면 my를 가질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서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을 겪으실까 봐 한글판을 공유하는 곳의 주소를 알려드린 것인데 혹시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라서 파일의 안정성에 대한 의심이 드는 분들이라면 제가 미리 다 검증을 해봤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의심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검색하면 간단히 my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낼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죠. 여담으로 my가 나쁘다는 것은 절대로 아니지만 사용하는 것이 더 쉬운 레쿠바를 선택해서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my files와 관련된 얘기를 조금 해봤는데 아무쪼록 잃어버린 파일들을 무사히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