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ilo game recorder - 다운로드와 설치

예전에는 재미를 위해 다른 사람이 플레이를 하는 게임을 지켜본다는 개념이 뚜렷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자신이 즐기는 게임을 녹화하는 분들이 많고 해당 미디어를 시청하는 경우도 부쩍 늘어나게 되었죠? 그래서 그런지 녹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도 많아지게 되었는데 제가 비록 미디어 제작을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loilo game recorder를 소개하는 글 정도는 적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엮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얘기는 생략하고 깔끔하게 핵심부터 언급을 하자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goo.gl/GIy6PW]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공식 루트의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는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주어야 정상적인 연결이 가능하며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주황색의 버튼이 바로 보이니 파일을 받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없을 듯합니다.



파일을 받은 다음에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하는데 녹화 기능이 있는 도구라 해서 특별한 과정을 통해 깔아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로 loilo game recorder도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깔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에는 녹화 대상이 되는 게임을 세팅하고 빨간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르거나 [F6]을 눌러주면 기록이 시작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recorder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loilo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체험판이 함께 설치가 되는데 어차피 사용할 일이 없으니 loilo game recorder만 남기고 다른 프로그램은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파일을 공유했다면 찾아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파일을 받고 사용을 하실 수 있었겠지만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 공유는 문제가 될 수 있고 악성코드를 걱정하실 것 같아서 공식 루트만 적었으니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게임 재생 화면을 녹화해주는 loilo game recorder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와 소개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필요로 하던 정보와 어느 정도는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