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한글판 활용하기

기계는 아무리 단단하다고 해도 의외로 주변 환경에 민감한 반응을 합니다. 특히 먼지가 많은 곳에 있거나 발열이 심하면 기계의 수명은 엄청나게 짧아질 수도 있죠. 그래서 컴퓨터를 오래도록 쓰고 싶은 분들이라면 cpu-z와 같은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 현재의 상태를 체크하고 문제가 될 여지가 있다면 서둘러 개선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기왕이면 접근이 용이한 cpu-z 한글판이 좋겠죠? 그래서 익숙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것을 구하는 경로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살펴보면 컴퓨터의 수명을 늘리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깔끔하게 결론부터 언급을 하자면 'cpu-z.downloader.co.kr'을 방문하면 한글판으로 지원되고 있는 cpu-z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주소는 공식 홈페이지가 아닙니다. 즉, 개인이 배포하는 cpu-z를 받는 경로라 할 수 있는데 기왕이면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이 좋겠지만 아쉽게도 공식 버전은 우리가 찾고 있는 언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개인이 뿌리는 cpu-z에 대한 정보를 엮었는데 이런 자료는 안정성에 대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죠? 그래서 제가 먼저 cpu-z를 받은 뒤 백신으로 스캔을 하고 실행을 해봤습니다. 물론 아무런 문제가 없는 cpu-z라는 판단이 생겨서 주소를 언급한 것이며 cpu-z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해당 페이지의 경우 cpu-z의 기능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cpu-z를 쓰기 전에 한 번쯤 살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cpu-z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한글판을 찾고 있던 분들께서 원하던 내용의 글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욱 요긴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