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의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고 싶을 땐 우선 설치 자료들이 담긴 이미지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이미지 파일을 받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부팅 디스크의 제작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가 바로 이번 글의 제목에 있는 툴이죠? 그래서 해당 툴을 받으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이번에 공식 루트를 통하는 방법과 도구가 작동하지 않을 때 이미지 파일을 따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도구를 받을 수 있는 경로부터 알려드리자면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입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되며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었을 때 하단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로 모듈을 설치하지 않아도 MediaCreationTool가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다만 해당 도구의 다운로드를 한 뒤 실행을 했지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럴 땐 MediaCreationTool를 쓰지 않고 바로 이미지 파일을 받으면 되는데 경로는 [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techbench]입니다. 마찬가지로 마소의 페이지이며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면 마우스 휠을 굴리며 하단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도구의 대안을 선택했다면 하단에서 에디션과 언어 및 비트를 선택해야 하는데 에디션은 그냥 [10]을 선택하면 되고 언어는 익숙한 것을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트는 기호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용량이 상당히 큰 편인데 MediaCreationTool를 쓰지 않고 바로 이미지 파일의 다운로드를 한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을 구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적당한 MediaCreationTool를 얘기했는데 간단한 다운로드 주소를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구해둔 이미지 파일을 써서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절차를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