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치 144hz 모니터 추천, 99%가 만족하는 모델

모니터를 준비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 부분은 크기와 주사율이죠? 그래서 24인치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찾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니터는 크기와 주사율 외에도 고려할 부분이 많습니다. 크기와 주사율만 보고 선택하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이번에는 크기와 주사율뿐만 아니라 구매 가이드에 맞춰서 꼭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고, 판매량과 실사용자 평가도 살펴보면서 선별한 3가지 모니터를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마음에 쏙 드는 24인치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고르실 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24인치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 3가지 알아보기

3위 : 한성컴퓨터 ULTRON 2460G PLUS

 

한성컴퓨터 FHD 리얼 165 게이밍 모니터

2460G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저렴한 모니터를 찾는 사용자
  • 얇은 베젤과 시원한 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
  • 화면 암부 표현력이 중요한 사용자

이런 분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 빠른 반응 속도가 중요한 사용자

장점 살펴보기


얇은 베젤

보급형 모니터는 두꺼운 베젤 때문에 촌스럽고, 화면 몰입감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죠? 한성컴퓨터 울트론 시리즈는 얇은 베젤로 설계해서 투박하고 저렴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베젤이 얇아서 개방감이 좋다거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보인다거나, 몰입감이 좋다 등, 디자인을 칭찬하는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넉넉한 명암비

4,000:1 명암비 덕분에 어두운 영역에서 세밀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똑같은 FHD 해상도지만, 화질은 훨씬 좋게 느껴지죠. 후기를 봐도 평소에 사용하는 다른 FHD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화질이 훨씬 좋다는 평가가 보입니다.

어두운 배경이 많은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볼 때 암부가 뭉개지는 게 싫다면 한성컴퓨터 울트론 시리즈를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프레임

144Hz보다 더 부드러운 165Hz를 지원합니다. 같은 가격에 프레임이 더 높다면, 당연히 프레임이 높은 모니터를 선택하는 게 좋겠죠.

다만, 144Hz와 165Hz는 옆에 두고 보면 확실히 비교되는 부드러움이지만, 드라마틱한 차이 아닙니다. 144Hz와 확실하게 구분되는 부드러움을 원한다면 240Hz로 넘어가야 합니다. 165Hz는 소소한 보너스 정도로 생각하는 게 적당합니다.

단점 살펴보기


VA 패널 한계

VA 패널은 비교적 색 표현력이 좋고, 다른 패널보다 명암비가 좋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저렴해서 가성비 모니터를 준비할 때 선택하기 좋죠.

하지만 VA 패널은 반응 속도가 느립니다. 제원을 보면 반응 속도가 OD 기준 1ms인데, 1:1 비교는 어렵지만 GTG로 변환하면 3~5ms 정도로 봐야 합니다. 즉, FPS처럼 빠른 반응이 중요한 게임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2위 :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R

 

LG전자 FHD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24GN60R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대기업 모니터로 가성비를 챙기고 싶은 사용자
  • 뽑기 확률을 계산하는 게 싫은 사용자
  • 색감 표현력이 중요한 사용자

이런 분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 스탠드 기능이 많아야 하는 사용자

장점 살펴보기


압도적인 평가

모니터를 잘 아는 사람에게 24인치 144hz 제품을 추천받으면, 10명 중 8명은 LG전자 FHD 울트라기어 24GN600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후속작으로 나온 게 24GN60R입니다.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HDMI 포트만 1개 줄여서 가성비를 살린 제품이죠.

IPS 패널로 만드는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색상, 브랜드 인지도와 조립 품질, 대기업이지만 가성비를 확실하게 챙기는 전체 구성까지 흠잡을 만한 곳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IPS 패널은 느린 응답 속도가 단점인데, GTG 기준 1ms 응답 속도로 단점까지 극복한 모습입니다.

LG는 제품 제원에 뻥튀기가 없기로 유명하죠? 믿어도 되는 제원입니다. 실제로 다양한 IT 전문가가 테스트했고, 실측값에 차이가 없는 걸 확인했습니다.

견고한 스탠드

모니터를 준비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이 스탠드 품질입니다. LG 울트라기어는 견고한 스탠드 설계로 모니터를 잘 붙잡고 있습니다.

흔들림이 심한 책상에서 사용해도 되고, 게임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팔에 힘이 들어가도 모니터가 요동치지 않습니다.

브랜드 신뢰도

디스플레이 명가인 LG전자가 만든 모니터입니다. 사실 브랜드만 봐도 실패할 확률이 없죠. 대기업 모니터는 A/S, 거짓 없는 제원,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 중고 가격 방어와 같은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제품이 비싸죠.

그런데 이번에 추천하는 LG전자 울트라기어 모니터는 저렴한 가격으로 잘 나와서 대기업 장점과 가성비를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단점 살펴보기


부족한 스탠드 기능

스탠드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까지는 좋았는데, 기능이 부족합니다. 앞뒤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만 있고, 높낮이, 피벗, 스위블 기능은 없습니다.

사용자 시야 최적화가 어렵기 때문에 책상과 의자 높이에 맞춰서 모니터 받침대를 따로 구비하거나, 모니터암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위 : 벤큐 조위 XL2540K

 

벤큐 FHD 조위 게이밍 모니터

XL2540K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게이밍에 특화한 모니터를 찾는 사용자
  • 초 고주사율 패널을 찾는 사용자
  • 스탠드 기능이 중요한 사용자

이런 분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 TN 패널을 선호하지 않는 사용자

장점 살펴보기


목적에 딱 맞는 패널

TN 패널 단점인 시야각과 색 재현율을 보완하려고 IPS 패널이나 VA 패널이 나왔죠? 그리고 이제는 IPS 패널이나 VA 패널이 TN 패널 장정인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 속도까지 흡수했습니다.

하지만 벤큐 조위 모니터는 여전히 TN 패널을 고집합니다. FPS 게임처럼 0.01초가 중요한 게임에서는 TN 패널이 조금이라도 더 뛰어난 퍼포먼스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모니터를 테스트하면, 다른 패널은 응답 속도에서 오차가 크지만, TN 패널은 말 그대로 빠른 응답 속도를 보여줍니다. IPS 패널과 VA 패널이 예전보다 응답속도가 빨라졌지만, 여전히 TN 패널의 디테일을 따라오긴 힘듭니다.

즉, 벤큐는 게이밍 모니터로 나온 제품이고, 게임용이라는 정체성에 맞게 제원을 잘 구성했습니다.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벤큐 24인치 144hz 모니터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스탠드 기능

먼저 정리한 모니터와 달리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사용자 체격이 다르고, 의자와 책상 높이가 달라도 나에게 딱 맞는 포지션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주사율

144Hz 모니터를 다루는 글이지만, 사실 퍼포먼스가 중요한 게이머에게 144Hz는 부족합니다. 속도감이 중요한 게임을 주로 한다면 240Hz를 지원하는 벤큐가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부가 기능

벤큐가 만든 독자적인 잔상 제거 기술을 더했다거나, 인풋렉을 줄이는 인스턴스 모드, 채도를 조절하는 컬러 바이브런스, 게임별 최적 설정을 보조하는 게임 모드 등, 사용감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덕분에 실사용자 사이에서 점수도 잘 받는 제품이죠.

단점 살펴보기


패널의 호불호

반응 속도에 중점을 둔다면 TN 패널을 선택하는 게 유리합니다. 그런데 TN 패널은 주류로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TN 패널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선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IPS 패널 144Hz 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넘어왔을 때 게임 플레이 수준이 달라진다는 후기를 보면, TN 패널이라는 이유만으로 포기하는 건 아쉬운 선택입니다. TN 패널이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점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담으로 TN 패널은 시야각이 좁다는 의견이 있는데, 24인치는 시야각을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24인치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3가지 알아봤습니다. 3가지 제품 모두 판매량이 많고, 실사용자 평가도 좋습니다.

가성비 모델과 밸런스가 좋은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제품을 순서대로 정리했으니, 예산과 목적에 맞춰서 선택하면 만족감은 알아서 따라올 겁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