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와 탈퇴하기 방법을 알아보세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등록했던 계정은 보안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시점부터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죠? 사실 사용 흔적을 없애주는 것이 얼마나 보안 유지에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마냥 방치하면 찝찝하니 지워주는 것이 확실히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스북도 탈퇴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다만 정확한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는 것과 탈퇴하기를 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으며 절차를 설명하기 위한 글을 아래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탈퇴하기와 비활성화는 방법이 달라요.
앞서 언급을 했듯이 페이스북 탈퇴방법과 비활성화는 차이가 있으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얘기를 하자면 복원이 되냐 안되냐의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나중에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다면 단순한 비활성화 모드만 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럼 계정을 꺼두는 것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일단 [facebook.com]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는 역삼각형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만 PC 브라우저가 기준이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가로로 세 줄이 그어진 부분을 탭하셔야 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왼쪽의 보안 탭을 누르고 오른쪽의 하단에 있는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항목의 수정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동일한 문구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서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는 이유를 선택해야 하는데 꼭 솔직하게 답을 할 필요는 없으며 적당치 내용을 체크하거나 채운 뒤 하단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경고 문구를 확인한 뒤 파란색 버튼을 한 번만 더 눌러주면 페북을 이용하던 계정은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활성화를 하고 싶을 땐 로그인만 해주면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간단하죠?
추가적으로 페이스북 탈퇴 방법도 얘기를 하자면 역삼각형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고객 센터 메뉴를 누르고 고객 센터 방문을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상단의 계정 관리 카테고리에서 계정 삭제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럼 위에 올린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이 뜨는데 삭제 항목을 선택하고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클릭하면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페북 비활성화하기와 페이스북 탈퇴방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사용 기록을 없애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