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링크 걸기 ppt 파이퍼링크


파워포인트 링크 걸기 ppt 파이퍼링크를 활용하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엄청 복잡한 내용들을 알아둬야 작업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보가 있어야 무난하게 ppt에 링크를 걸고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겠죠. 그래서 제가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성하고 있는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추가를 해주고 싶은 자료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냥 파워포인트를 켜고 자료를 불러오거나 중간에 저장을 해두었던 자료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이 부분은 제가 자세한 과정들을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자료를 실행했다면 이번에는 ppt 링크걸기를 하고 싶은 범위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미지가 됐든 도형이 됐든 텍스트가 됐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범위를 지정한 다음엔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ppt 하이퍼링크와 관련된 메뉴가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위치를 모르겠다면 위에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크를 거는 화면이 나왔다면 탐색기 부분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주소라 적힌 항목을 파워포인트와 연결하고 싶은 페이지 주소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물론 하이퍼링크를 어떤 파일과 연결하고 싶다면 주소가 아니라 탐색기에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파워포인트 링크를 걸어주는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미리 보기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에서 클릭을 했을 때 브라우저 혹은 파일이 실행된다면 ppt 링크걸기는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료 수정을 했다면 최종적인 반영을 위해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장을 하는 것은 간단해서 소개를 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래도 아쉬운 느낌에 잠깐 안내를 하자면 파일에 있는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원본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가급적 다른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각설하고 파워포인트 링크 걸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기능을 소개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가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