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평균구하기 average(에버리지) 함수

엑셀에서 평균구하기를 average와 에버리지의 함수로 작업하는 과정



자료를 정리하는데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효율적인 기능을 많이 지원해준다고 해도, 다루는 방법을 모른다면 쓸모가 없죠? 그래서 지금도 기능 활용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가 많은 것일 텐데 엑셀 평균구하기를 하는 것 정도는 간단합니다.



제가 비록 문서 작업을 엄청나게 잘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정보는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average 함수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혹시 평균 함수를 활용하는 과정을 알고 싶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고 문서에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엑셀 평균구하기 average(에버리지) 함수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문서를 켜고, 결과가 출력될 셀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는 따로 작업해야 할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하나의 셀을 선택해봤습니다.





셀을 선택한 뒤에는 =average(까지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괄호가 열린 상태에서 셀 값을 추가해주어야 하는데, 그냥 마우스 커서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셀 값이 자동으로 수식에 추가될 것입니다.





좌표 입력이 완료가 되었다면, 괄호를 닫아주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평균이 셀에 출력이 될 것입니다. 좌표를 추가하는 과정 외에는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죠?





팁 정보를 하나 드리자면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며 함수를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다른 행이나 열에 대한 계산도 해주어야 한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드래그만 해주면 됩니다.





드래그를 해주면서 수식을 옮겨주면, 좌표는 자동으로 잡히게 되고 결과도 바로 출력이 됩니다. 저도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작업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엑셀 에버리지가 출력되는군요.





여담으로 좌표를 추가할 때 키보드의 [Ctrl]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며, 단일 좌표를 여러 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 유형에 따라 활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엑셀의 기능을 활용해서 평균을 구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팁을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문서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