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마이너스 표시 넣기 (서식 - 고정하기)

쉽게 엑셀에서 마이너스를 표시하는 넣기와 서식으로 -를 고정하는 방법 안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는 분명하지만, 가끔 원하는 형태로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입력 형태가 바뀌는 기능 때문이죠. 하지만 의외로 엑셀 마이너스 표시가 되도록 설정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그냥 클릭 몇 번이면 엑셀 서식 고정을 해줄 수 있죠. 물론 눌러주어야 할 버튼의 정확한 위치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엑셀 - 넣기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를 적어봤습니다. 대단한 내용을 담은 글은 아니지만, 엑셀 마이너스 표시가 원하는 형태로 추가되지 않을 땐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 저는 각각의 칸에 빼기 1을 적었는데, 뜬금 없이 백분율이 나온 상태입니다. 이럴 땐 출력 형태가 이상한 범위부터 선택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Ctrl + Shift + 방향키]를 누르면 됩니다.



▼ 범위 선택을 한 뒤에는 홈 탭에서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누르고, 일반을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럼 정상적으로 입력을 했었던 내용 그대로 출력이 될 거예요.



▼ 비슷한 방식으로 양수를 입력한 뒤 빼기 모양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범위를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양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 추가 화면에서는 사용자 지정을 누르고 오른쪽의 G/표준을 선택한 뒤 앞에 빼기 기호를 하나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양수는 모두 음수로 바뀔 거예요.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