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삭제 목록 추가하기

깔끔하게 엑셀에서 드롭다운의 삭제와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 안내



MS에서 제공해주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엄청난 작업 효율을 보여주죠? 그래서 PC로 문서 작업을 할 땐 꼭 사용하게 되는데, 아무리 툴의 기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기능 활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입니다. 고로 엑셀 드롭다운 삭제를 하거나 더해주고 싶을 땐 과정을 알아둬야 해요.



그래서 이번에 엑셀 드롭다운 추가를 하거나 제거를 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해요. 제가 문서 작업을 엄청 능숙하게 한다거나, 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기능 소개와 안내에 불과한 글이니, 하단의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무난하게 엑셀 목록을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 생성 과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우선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실행하고, 데이터가 있는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한 뒤 이름 상자에 카테고리 명을 적어주세요.



▼ 각각의 항목에 이름을 지정했다면, 상자를 만들 영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합니다.



▼ 이어서 상단의 데이터 탭을 누르고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지정하고, 원본에 앞서 지정했던 이름과 함께 [=]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상자 표시도 체크해야 합니다.



▼ 혹시 이름을 적었는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범위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입력해도 됩니다.



▼ 이렇게 데이터를 지정하면 칸을 선택했을 때 삼각형이 나오게 되고, 삼각형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 만약 삼각형을 없애고 싶다면, 설정했을 때 실행했었던 화면에서 모두 지우기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