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생성 - 프로그램과 웹기능

개인적으로는 활용할 일이 전혀 없는 도구인데 업무 여건상 수시로 활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제목에 있는 작업의 진행 방법을 검색해보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일 텐데 제가 평소 진행하는 작업이 아니어서 자세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긴 어려울 것 같지만 제작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바코드 생성에 관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었다면 아래에 적은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단발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페이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구가 있는 곳의 주소는 [hionsecure.com/barcode/html/BCGcode39.php]죠. 의외로 제작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페이지는 다양한데 적어둔 곳이 익숙한 언어를 지원하고 그나마 내용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소개를 해봤습니다. 어쨌든 웹기능을 쓰고 싶다면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수시로 생성을 해야 할 상황이고 다른 기능도 포함된 도구가 더 좋다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사용하는 것에 제한이 없으면서 바코드 생성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다양한 업무 처리에 도움을 주는 도구의 이름은 [프린텍 라벨메이커]입니다.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땐 공식 홈페이지인 [printec.co.kr/soft/labelmaker.html]를 찾아가면 되죠.



앞서 적어둔 주소가 브라우저에 표시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이니 설치 파일을 간단하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설치를 직접 해보니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깔아주는 방법이 비슷해서 바코드 생성 도구를 준비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사용하는 방법인데 다운로드를 받았던 페이지의 가장 아래쪽을 살펴보면 매뉴얼을 받고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그 부분의 정보를 참고하시면 마찬가지로 어려움이 없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바코드를 만들어야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디테일한 정보가 없는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바코드 생성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