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쿠바 한글 다운 사용

컴퓨터를 하면서 멍하니 파일을 지웠는데 중요한 파일을 삭제했다는 것을 기억하게 되면서 당황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럴 땐 레쿠바를 쓰면 어느 정도는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디서 다운을 할 수 있느냐는 것인데 기왕이면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한글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한글이 지원되는 버전을 받을 수 있는 확실한 절차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공식적으로는 한글이 없습니다. 고로 어쩔 수 없이 개인이 제작한 한글 팩이 추가된 버전으로 다운을 해야 하며 'volibear.tistory.com/107'을 찾아가면 됩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압축 파일의 아이콘이 보이며 클릭을 하면 레쿠바 한글 다운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이 뿌리는 버전이라 한글이 지원된다고 한들 안전성에 대한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먼저 다운을 받아보고 스캔을 해봤습니다. 물론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다운을 위한 경로로 적어둔 것이며 자료의 복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제가 한글이 지원되는 버전을 뿌려도 어차피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대한 의심은 사라지는 것이 아니고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의 배포는 꺼리는 편이라 깔끔한 파일이 있는 주소를 적은 것이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해당 주소에서 레쿠바의 다운을 하면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쓰는 방법을 몰라도 딱히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다운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한글을 찾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