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도구 정도라 할 수 있죠? 그래서 꾸준히 받으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가장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루트는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내 페이지이며 이번에 웹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일과 인터넷을 쓸 수 없는 환경에서 설치를 도와주는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었으니 닷넷프레임워크 4.6.1을 원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은 내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된다면 호환성 검사를 거치는 웹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받을 수 있는 주소는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981]죠.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빨간색으로 된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이니 파일을 구하는 것은 어려운 과정이 없습니다. 실행한 다음에도 일반 소프트웨어와 같은 방식으로 깔아주면 되니 제가 자세하게 설명할 부분이 없군요.
추가적으로 인터넷을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쓸 수 있는 닷넷프레임워크 4.6.1의 설치 파일이 필요하다면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982]를 브라우저에 적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기왕이면 제가 파일을 전부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굳이 정식 안내 페이지를 찾아갈 필요가 없었겠지만 저보단 안전한 경로를 선호하실 것 같아서 주소만 적었으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담으로 4.6.1 버전이 유일한 필수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응용 도구를 실행할 땐 비주얼이나 기타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죠. 그래서 닷넷프레임워크 4.6.1를 선별해도 받는 것도 괜찮지만 모든 필수 항목을 한 번에 준비하고 싶다면 [all in one runtimes]이라는 툴을 선택해서 구동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죠.
각설하고 닷넷프레임워크 4.6.1과 연관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마소를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다운로드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