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컴퓨터에 비슷한 기능을 하는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면 아무래도 PC의 저장 공간이 낭비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애초에 꼭 깔아서 활용해야 할 유형의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깔아주는 과정이 귀찮을 수 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포터블 방식의 소프트웨어를 더 선호하시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혹시 이미지 뷰어로 활용할 수 있는 꿀뷰 무설치를 받고 싶었지만 깔끔한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하단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서 준비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포터블 방식을 배포하지 않는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고맙게도 공식 루트에서 포터블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고로 방문하면 됩니다. 다만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직접 배포도 할 계획이며 일단 깔끔한 경로를 원한다면 [bandisoft.co.kr/honeyview]의 포터블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올려둔 파일을 선택하셔도 되는데 마찬가지로 꿀뷰 무설치에 해당하며 공식 루트를 통해 받아둔 안전한 파일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다만 행여나 문제가 있을지 모르니 받은 다음엔 백신으로 스캔을 한 뒤에 압축을 풀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말 그대로 무설치로 쓸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에 별도로 깔아주는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죠. 여담으로 꿀뷰 무설치는 실행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이미지 파일과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아서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인 이미지 뷰어로 쓸 계획이라면 포터블보단 깔아서 사용하는 파일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깔아주는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툴을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방식의 이미지 뷰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꿀뷰 무설치가 있는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조금은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