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nvidia 카드 제거하기

혹시 그래픽에 문제가 있어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싶다면, DDU로 nvidia의 장치 카드를 검색하고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요한 부분을 강제적으로 없애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작업 과정을 알아두고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이번에 DDU를 사용해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를 해보는 과정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하단에 엮어두는 정보는 nvidia 삭제를 기준으로 하겠지만, AMD나 Intel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동일한 과정을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 일단 아래쪽에 적어둔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주세요. 그럼 출처가 남는데, 그 부분을 지운 상태에서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796



▼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마우스 휠을 굴리며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Download라 적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툴을 실행합니다. 그럼 옵션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기왕이면 안전 모드로 작업하는 것이 좋아요.



▼ 재부팅을 하고 안전 모드에서 DDU를 열었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제조사 항목에서 사용하는 제조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작업 시작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죠? 다만, 작업 유형은 적극 권장 항목으로 선택을 해주셔야 해요.



▼ 이렇게 PC에 있는 장치 소프트웨어를 없앤 뒤에는 새롭게 준비를 해주면 됩니다.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나 3DP와 같은 툴을 사용해주세요.



고급스러운 정보는 아니었지만, 필요한 작업을 진행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