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믹스 끄는법 윈도우10 설정하기

클릭으로 스테레오믹스의 끄는법을 윈도우10에서 설정하는 과정 안내



음성 채팅을 하면서 내가 말하는 소리 외에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지 않다면, 제목에 적어둔 녹음 장치를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그럼 상대는 내 목소리만 듣게 될 거예요. 다만 스테레오믹스 끄는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작업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냥 클릭 몇 번으로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이 가능하죠. 하지만 아무리 세팅을 조절하는 과정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PC에 적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제목에 적어둔 내용과 달리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스테레오믹스 끄는법이 동일하니, 하단에 엮어둔 내용을 읽어보시면 분명 원하는 세팅 값을 맞춰줄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작업 표시줄 오른쪽의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럼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죠? 여기서 녹음 장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 메뉴를 눌러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장치 목록 화면이 보일 텐데, 여기서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됩니다.



▼ 완전히 비활성화 상태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볼륨을 줄이고 싶다면, 장치 활성화 상태에서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수준 탭으로 이동해서 음소거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비활성화와 효과는 같을 거예요.



▼ 여담으로 수신 대기 탭을 살펴보면, 이 장치로 듣기 항목이 있는데, 정확한 기능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체크 해제를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 그리고 장치를 완전히 숨기고 싶을 땐, 장치 목록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고, 장치 표시 체크를 없애주면 됩니다.



팁에 불과했지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