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a mp3 변환 파일 바꾸기

간단하게 wma를 mp3로 변환하고 파일을 바꾸는 과정 안내



PC에 보관해두고 있는 오디오 자료의 포맷이 적당하지 않아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오디오 포맷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다만, 인코딩 툴이 있어야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저는 wma mp3 변환을 할 때 포맷팩토리라는 툴을 자주 쓰는 편이에요.



가볍고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툴이라 mp3 wma 변환을 할 때 사용을 해보신다면 분명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포맷팩토리 툴을 구하고 사용하는 과정에 대해선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mp3 파일 변환 작업에는 분명 보탬이 될 것입니다!



▼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Format Factory 그룹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세부 페이지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받은 자료는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제휴 항목 정도만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다면, 설치 과정이 어렵거나 까다롭지는 않을 거예요.



▼ 툴 준비가 완료되면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왼쪽의 오디오 그룹에서 필요한 포맷 이름으로 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추가 버튼을 눌러서 원본을 목록에 넣어주고, 변경을 눌러서 저장 경로를 지정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화면 상단에 있는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 작업 시간은 PC 환경이나 오디오 자료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을 거예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