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파일 열기 한셀 뷰어 활용하기

간단한 cell의 파일에서 열기와 한셀의 뷰어를 활용하는 방법 안내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문서 자료를 실행할 수 없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열어봐야 할 문서와 호환되는 툴을 하나 준비해야 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포맷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으며, cell 파일 열기를 하려면 한컴의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해요.



그럼 한컴에서 지원하는 cell 뷰어는 어떻게 구하면 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엮어두었으며, 컴퓨터에서 한셀 파일을 실행해야 할 때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저 공식 홈페이지 주소와 클릭할 버튼의 위치를 몇 가지 안내하는 것이 전부가 되겠지만, 그래도 cell 파일 열기 작업에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찾아가야 할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적어두었으니, 페이지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왼쪽에서 조금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합니다.




▼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눌러야 할 부분이 바로 보일 거예요. 인기 다운로드 그룹에서 왼쪽에 있는 일반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른 뒤에는 다운로드가 끝나는 것을 기다리면 됩니다. 용량이 크지만 서버가 빨라서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을 거예요.



▼ 받은 자료는 더블클릭으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제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히 완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만, 저장 공간 낭비를 줄이려면 필요한 항목만 체크해서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 이제 문서가 호환될 거예요. 문서를 실행하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