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 폰트 저장 글꼴 옵션 적용

피피티에서 폰트를 저장할 때 글꼴의 옵션을 적용하는 과정 안내



파워포인트를 다룰 줄 아는 수준과 실력을 떠나서 우리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땐, 누구보다 열심히 노오력을 하게 되죠? 그런데 기껏 작업해둔 자료가 다른 곳에서 실행했을 때 글자가 깨지면 낭패입니다. 고로 피피티 폰트 저장은 꼭 해주는 것이 좋아요.



프로그램에서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간단히 옵션을 바꾸고, 다른 PC에서도 피피티 폰트 적용이 되도록 해줄 수 있어요. 다만 설정 과정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작업한 내용을 지키고 싶을 땐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툴의 왼쪽 위에서 파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드롭 메뉴의 아래쪽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저장이라 적힌 탭을 찾고 클릭해주세요. 그럼 오른쪽 하단에서 바로 기록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체크를 해주세요.





파일 크기를 줄이면서 로딩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사용된 문자만 포함을 해주세요. 당연히 작업이 끝난 문서만 대상이 되겠죠?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추가 편집이 필요한 상태의 문서일 땐 용량이 다소 커지는 단점이 있더라도 모든 문자를 포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PPT에 추가하려고 받아둔 글꼴을 프로그램에 추가하고, 새로운 피피티 글꼴 적용을 해주는 과정도 조금만 얘기를 해볼게요.





내PC를 열고 [C드라이브, Windosw, Fonts] 이름의 폴더를 순서대로 진입해서 그 안에 받아둔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추가를 하면 무난하게 반영이 될 거예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피피티 폰트 저장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