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인쇄중 오류 안될때

프린터에서 인쇄중의 오류로 안될때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안내



종이에 열심히 뭔가를 적고 뱉어내야 할 장치인데, 가끔 명령을 내려도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스풀링을 정리해주면 대부분은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스풀링을 정리하느냐는 것인데, 의외로 프린터 인쇄중을 청소하는 과정은 간단해요.



물론 프린터 안될때 시도해볼 수 있는 작업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순서를 알아둬야 오류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어봤는데, 완벽한 해결책은 될 수 없겠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무난하게 사라질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프린터 인쇄중 오류 안될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과 R을 동시에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 services.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서비스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Print Spooler라 적힌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항목은 중간쯤에 있는데, 키보드의 P를 몇 번 눌러주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 화면이 열린 뒤에는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맞춰주고, 서비스 상태에 있는 중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서비스의 해제는 완료가 됩니다.





이제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C 드라이브, Windosws, System32, spool, PRINTERS를 순서대로 진입합니다. 그럼 그 안에 작업 목록이 담긴 파일들이 보일 텐데, 모두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정리는 완료가 되었으니, 이제 서비스를 다시 켜주면 되겠죠? 서비스 활성화 방법은 앞서 실행했었던 화면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맞추고, 서비스 상태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에 따라선 시스템 폴더를 진입할 때 권한을 부여하겠냐는 대화 상자가 나올 수 있어요. 어차피 내용을 모두 삭제해도 다른 프린터 인쇄 오류가 생기지는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권한을 부여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프린터의 작업이 미뤄지면서, 새로운 명령이 작동하지 않을 때 기존의 작업 항목을 제거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부디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