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악성코드 바이러스 해결

크롬에서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



요즘에는 몹쓸 소프트웨어가 물 만난 고기처럼 아주 그냥 활개를 치고 있죠? 당장에 뉴스만 봐도 세계적으로 랜섬웨어가 공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째 씁쓸하네요. 이럴 때일수록 보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크롬 악성코드에 노출되었다면 서둘러 해결책을 찾아야 해요.



무슨 컴퓨터 언어와 코드를 알아야 크롬 바이러스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똑똑한 사람들이 만든 도구를 받아서 구동하기만 하면 되죠. 사용해볼 수 있는 도구는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혹시 악성 의도가 다분한 코드에 감염이 되었다면 읽어보시기 바라요!



크롬 악성코드 바이러스 해결



주소 : google.com/chrome/cleanup-tool


먼저 소개할 툴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초기화 도구예요. 브라우저가 감염된 상태이니, 브라우저의 초기화를 해주면, 코드도 자연스레 잡힐 수가 있죠. 어쨌든, 위에 적어둔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중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기본 검사 과정이 나오는데, 체크 항목은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사 과정에서 결과가 나온다면, 모든 항목을 지워주세요. 이어서 계속을 눌러줍니다.





이번에는 설정을 되돌리는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그 동안 쌓아둔 설정이 아까울 수 있지만, 그래도 바이러스를 잡고 싶을 땐 초기화를 눌러주는 것이 좋아요.





아직 작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평소 PC에서 사용하고 있었던 백신으로 정밀 스캔을 해주는 것이죠.





정밀 검사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멀웨어 바이트와 같은 툴을 써서 멀웨어도 검사해주셔야 해요. 백신이 잡아주는 영역과 멀웨어 바이트와 같은 툴이 잡아주는 영역은 다르니, 꼭 백신 외에 다른 프로그램도 구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MZK도 강력하고 좋던데, 어차피 종류는 다양하니,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구해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지만, 여전히 크롬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마지막으로 해줄 수 있는 방법은 코드에 노출되기 전으로 PC의 상태를 복원하거나, 초기화를 해주는 것입니다.



PC 상태 자체를 되돌리는 작업은 꽤나 까다로운 작업이 될 수 있고, 한 번에 설명을 하기에도 무리가 있군요. 그래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