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 12 최신버전 확인

다이렉트x의 12를 최신버전으로 준비하고 확인하는 방법 안내



1.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또는 하단 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

2. [윈도우 키 + R]을 누른 뒤 [dxdiag] 입력


개요를 살펴보면 이해할 수 없는 복잡한 말들이 나오는데, 그저 게임 실행에 다이렉트x 12가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한다고 생각을 하면 충분하겠죠?



어쨌든 다이렉트x 최신버전이 필요하다면, 검색과 설치를 도와주는 런타임 관리자를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과정이 끝나면 진단 도구에서 다이렉트x 버전확인을 하면 되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엮었으니, 혹시 제목에 적어둔 툴이 필요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웹 설치 관리자 파일은 글의 첫 부분에 적어둔 마소 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위에 제가 올린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다른 페이지를 찾는 것이 귀찮으실 것 같아서 일단은 파일을 올려봤는데, 제가 올린 자료가 찝찝하다면 역시 공식 루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합니다. 즉, 설치해야 합니다. 절차가 어마어마하게 간단해서 제가 얘기할 부분도 없겠지만, 그래도 조금 설명을 하자면, 첫 화면에서는 약관에 동의를 하고 넘겨주면 됩니다.





두 번째 화면은 제휴 서비스 선택인데, 사실 이런 기능은 불필요한 경우가 훨씬 많죠? 고로 체크를 해제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설치 항목을 확인하고 다음을 누른 뒤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참고로 관리자는 운영체제 버전을 고려해서 다이렉트 최신버전을 검색하기 때문에 윈도우7을 쓴다면 11까지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준비 과정이 마무리가 되었다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체크해볼 순서인데,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실행 화면이 나오면 [dxdiag]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입력한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DirectX 진단 도구 화면이 열리게 되며, 시스템 그룹의 하단에서 버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다이렉트x 12를 준비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그저 파일 하나를 구해서 실행하면 된다는 얘기를 길게 늘려둔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도구를 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