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잠금설정 (노트북 비밀번호 해제하기)

안전하게 컴퓨터의 잠금설정과 노트북에서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 안내



PC를 부팅할 때 매번 암호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다면, 로그인 과정이 생략되도록 세팅을 변경하면 됩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이 함부로 PC를 켜는 것이 싫다면, 혼자서만 알 수 있는 암호를 지정하는 것이 좋죠. 이런 컴퓨터 잠금설정을 변경하려면 일단은 방법부터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어봤어요. 데스크톱과 노트북 잠금설정을 해주는 과정은 동일하기 때문에 하단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사용하는 PC의 암호를 변경하거나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세세한 정보들을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 우선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는 방법부터 얘기해볼게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netplwiz]를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사용자 계정 화면이 열리면, 가장 위쪽에 있는 항목의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사용자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그리고 암호를 바꾸고 싶을 땐,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입력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 제어판에서는 사용자 계정 아래쪽에 있는 유형 변경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세팅 값을 수정하고 싶은 사용자를 선택해주세요.



▼ 이제 왼쪽에 나열되어 있는 메뉴에서 필요한 작업 유형을 선택하고, 세부 페이지의 빈칸을 채워주면 됩니다. 로그인을 풀어주는 것처럼 딱히 어려운 과정은 없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원하는 세팅 값을 맞추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