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엔터키 줄바꿈 텍스트 적용하기

간단히 엑셀에서 엔터키로 줄바꿈을 텍스트에 적용하는 과정 안내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에서는 키보드에 있는 Enter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문장으로 변경이 되는데, 제목에 적어둔 툴은 키보드를 누르면 다음 문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아래쪽 칸으로 이동하게 되죠? 그래서 엑셀 엔터키의 활용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하게 엑셀 텍스트 줄바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세세한 정보들을 알아두고 있으면 엑셀 줄바꿈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방향으로 칸을 이동하는 것에도 활용할 수가 있죠. 자세한 엑셀 엔터키의 활용 노하우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내용을 입력할 때 [Alt + Enter]를 눌러주면, 다음 칸으로 이동하지 않고 줄만 바뀌게 됩니다. 서두에서 엄청 뜸을 들였지만, 너무 간단해서 허무하죠?



▼ 제가 사용하는 툴에서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키보드 왼쪽 아래에 있는 [Alt]만 작동을 합니다. 혹시 앞에서 언급한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다면, 왼쪽 [Alt]를 써보세요.



▼ 칸을 이동하는 것에 대해서도 조금 얘기를 하자면, 보통은 방향키를 많이 사용하시죠?



▼ 그런데 [Tab]과 [Enter] 버튼을 활용해볼 수도 있어요. 자세한 이동 방향에 대한 내용은 하단 이미지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설정 자체를 바꿀 수도 있는데, 설정 변경을 하고 싶다면, 파일을 누르고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 옵션 화면에서는 고급 탭을 누르고 원하는 방향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 효율을 높이는 것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