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windows live mail eml 뷰어 준비과정

간단하게 windows live mail eml 뷰어 준비를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잘 아시겠지만 예전에는 windows의 기본 도구로 구성이 되었던 live가 이제는 공식적으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아웃룩이 그 기능들을 대신하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손에 익숙하고 다루기 쉬운 windows live mail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지원이 종료된 툴은 절대로 준비할 수가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조금의 꼼수(?)만 알고 있으면, windows mail을 준비하고 eml 뷰어로 활용할 수 있어요. 물론 정확한 과정을 알아둬야 확실하게 windows의 도구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쉬운 windows live mail의 설치 과정을 안내하려고 글을 적어봤어요. 대단한 내용이나 고급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지원이 종료된 windows의 도구를 새롭게 설치하고 싶을 땐, 아래에 엮은 windows live mail에 대한 정보들을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꼼수라는 단어를 썼지만, 거창한 내용은 아니에요. 여전히 인터넷에 뿌려진 오프라인 파일을 이용하는 것이죠.



mega.nz/#F!xY4HCCza!AoxxWgHQnrd-XacScm6qlg


▼ 직접 검증해본 자료가 있는 클라우드 주소는 바로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주소가 지저분한 느낌이지만 안전해요.



▼ 페이지에는 다양한 언어가 준비되어 있는데, ko를 선택하면 되겠죠? 우클릭을 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 파일 받기가 시작되면, 왼쪽 하단에 상태 화면이 나옵니다.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려면 파일을 받은 뒤에 백신으로 세 번 정도는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 듯해요.



▼ 이제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패키지 버전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고 필요한 항목만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