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 폴더 윈도우10 파일 삭제하기

간단하게 temp의 폴더와 윈도우10에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는 사용자의 기록을 모아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이유가 있어서 기록들을 보관하는 것이겠지만, 사실 유저 입장에서는 저장 공간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부분으로 느껴지죠? 그래서 기록을 없애려 인터넷에 temp 폴더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꾸준한 상황이에요.



그럼 윈도우10 temp는 어떻게 지워주면 되는고 하니, 전용 툴을 하나 받아서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툴을 구하는 것과 temp 파일 삭제를 위한 세세한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는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temp 폴더 정리에는 분명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제거 도구는 아래쪽에 올려두었습니다. 미리 기능과 안전성을 검증해둔 자료이니, 안심하고 도구를 받으셔도 괜찮아요.




▼ 제거 도구를 받은 뒤에는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작업이 완료되는 것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 혹시 따로 도구를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싫고, 운영체제 기능만 활용해서 정리를 해보고 싶다면,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실행 화면에 하단 그림처럼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탐색기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 안에 있는 모든 자료를 선택한 뒤에 [Shift +Del]을 눌러서 완전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 사실 실행 화면에서 탐색기를 열었을 때 나오는 경로 외에도 다른 경로도 함께 정리를 해주어야 확실합니다.



▼ 아래 마소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찍어둔 그림이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청소해야 할 모든 경로를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