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 압축풀기 확장자 파일

7z의 압축풀기를 할 때 확장자와 파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선택



인터넷에서 자료를 받았는데, “요것이 무엇인고~”를 생각하게 되는 포맷이 왕왕 있죠? 이럴 땐 포맷의 유형을 알아보고, 적절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포맷도 마찬가지예요. PC에서 7z 압축풀기를 하고 싶을 땐 압축 프로그램을 쓰면 되죠.



사실 확장자 7z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의외로 일반적인 포맷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지원하고 있죠. 전용 툴인 7zip이 없어도 알집이나, 반디집으로 풀어줄 수 있어요. 저는 알집으로 7z 파일을 해제하는 과정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7z 압축풀기 확장자 파일



다운로드 주소 : 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아마 알집은 이미 컴퓨터에 준비된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래도 혹시 없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으니, 다운로드부터 얘기하겠습니다. 위에 적어둔 페이지를 방문해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세요. 첫 번째 화면은 약관에 대한 내용인데, 읽어봐도 되지만 어차피 준비할 계획이니, 확인하지 않고 동의를 눌러도 됩니다.





두 번째 화면에서는 제휴 항목이 보이는데, 꼭 필요한 툴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해제하고 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화면에도 제휴 서비스가 있어요. 마찬가지로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면, 체크를 없애고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마지막에는 사용자 지정을 눌러서 다시 한 번 설치 항목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어쨌든, 툴 준비가 완료되면, 해제하고 싶은 파일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럼 몇 가지 항목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해제 기능을 찾고 클릭해주면 됩니다. 툴 준비는 조금 귀찮지만, 해제는 간단하죠?





여담으로 해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포맷으로 분할압축까지 해주고 싶다면, 반디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이름만 알아두면 툴은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7z를 풀어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알집을 받을 수 있는 주소를 하나 알려드린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구해둔 자료를 실행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