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엑셀변환 hwp 파일 바꾸기

간단하게 한글에서 엑셀변환을 하고 hwp의 파일을 바꾸는 방법 안내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프로그램을 옮겨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미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굳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새롭게 입력하면서 포맷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웹 도구나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얼마든지 한글 엑셀변환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알아둬야 하는데, 사실 앞에서 전용 도구가 필요하다는 얘기를 했었지만, 한글파일 엑셀변환을 하는 것에는 따로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저장을 할 때 포맷을 바꿔주면 되기 때문이죠.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적어봤는데, 혹시 hwp 파일 변환을 해보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우선 포맷을 전환하고 싶은 문서를 한컴에서 열어주세요. 저장된 문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실행 과정은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Alt + V]를 누르거나,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저장 버튼을 누르면 탐색기 화면이 열리는데, 경로와 이름은 자유롭게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자료 형식을 인터넷 문서로 맞춰주세요.



▼ 인터넷 문서를 선택하면 작은 대화 상자가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KS가 맞는지 살펴보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문서 저장이 완료되면, 옮기고 싶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Ctrl + O]를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탐색기 화면의 검색 유형을 모든 항목으로 조절한 뒤 미리 저장해둔 문서 아이콘을 불러오면 됩니다.



이렇게 문서를 불러온 뒤에는 적절히 텍스트를 나눠주면 됩니다.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