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용량줄이기 크기 프로그램 활용하기

간결하게 알pdf의 용량줄이기를 크기의 압축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방법



제목의 포맷은 항상 까다롭고 복잡하게 느껴졌었죠? 그도 그럴 것이 깔끔하게 쓸 수 있는 툴은 상용이고, 사용 제한이 없는 툴은 넘치는 광고에 기능도 부족했으니, 까다로울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알pdf 용량줄이기가 가능한 이스트 소프트의 제품이 나오고 나서 한결 간단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스트 소프트의 툴은 기능도 다양하고, 사용에 제한이 없으며, 안정적이죠. 다만 pd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으로 이스트 소프트를 선택했다면, 기능 사용 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pdf 크기 줄이기를 해주는 과정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알pdf 용량줄이기를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툴은 이미 준비된 상태일 테니, 툴을 준비하는 과정은 설명을 생략할게요. 그리고 실행한 뒤에는 열기 버튼을 누르고, 압축이 필요한 문서를 선택해주세요.



▼ 문서를 불러온 뒤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 이어서 왼쪽의 최적화 탭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에 압축 수준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적당히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 사용자 정의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숫자가 낮아질수록 품질은 떨어지지만 저장 공간도 덜 차지하게 됩니다.



▼ 최적화 설정을 마무리한 뒤에는 새롭게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원본과 비교하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이 좋겠죠?



▼ 여담으로 적당한 품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웹 도구를 써도 됩니다. 대표적인 웹 도구 페이지를 아래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필요할 때 방문해보세요.



엄청난 노하우는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