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음성추출 음원 소리 뽑아내기

간단하게 동영상에서 음성추출과 음원과 소리를 뽑아내는 방법 안내



몇몇 분들께서 어학 공부를 하실 때 강의가 담긴 동영상을 MP3로 만들어서 활용하시는 경우를 봤는데, 꼭 어학 공부를 하려는 것이 아니더라도 미디어 파일의 형태를 바꿔줘야 할 상황은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지금도 동영상 음성추출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 검색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럼 동영상 소리 추출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저는 다음팟을 활용해서 인코딩을 해주는 것이 제일 편하게 느껴지던데, 아쉽지만 다음팟 인코더는 공식 지원이 종료된 툴이라 구하는 것이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카카오 인코더를 활용해서 동영상 음원추출을 해주는 과정을 아래쪽에 정리해봤어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되겠지만, 미디어 파일의 포맷을 바꾸는 것에는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툴을 구하는 과정부터 얘기하자면,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료실에 있는 툴을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제휴 항목이 없기 때문에 동의함과 다음 및 설치 버튼을 몇 번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 툴이 준비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될 거예요. 그럼 파일 추가라 적힌 버튼을 눌러서 작업하고 싶은 미디어 파일을 선택합니다.



▼ 목록에 파일을 추가한 뒤에는 현재 설정값 변경을 눌러주세요.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가장 위쪽에 있는 포맷을 MP3로 맞춰주고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인코더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변환 시작을 눌러주고 기다리면 됩니다. 저장 폴더는 미리 편한 곳으로 지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저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