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름변경 컴퓨터 관리자 바꾸기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이름변경을 하고 컴퓨터의 관리자를 바꾸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할 땐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게 되죠? 그리고 이렇게 입력하게 된 사용자 정보는 나중에 필요에 따라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작업도 할 수가 있어요. 다만 작업을 하려면 윈도우10 이름변경을 해주는 과정을 상세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관리자 이름 변경을 해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보려 하는데, administrator라 출력되는 부분을 조절하는 과정까지 함께 엮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컴퓨터 이름 변경을 무난하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애초에 윈도우10 이름변경을 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하단의 내용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administrator를 바꾸는 과정부터 얘기해볼게요. 키보드의 [시작 버튼 + X]를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누릅니다.



▼ 이제 왼쪽에서 사용자 탭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수정하고 싶은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내용을 채우면 됩니다. 쉽죠?



▼ 추가적으로 제어판 기능을 활용하는 과정도 얘기해볼게요. 마찬가지로 [시작 버튼 + X]를 누르고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 제어판에서는 사용자 계정 아래에 있는 유형 수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정보를 수정하고 싶은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수정하고 싶은 부분과 관련된 버튼을 누르고, 빈칸을 채워주기만 하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제어판을 사용하는 과정도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죠?



그저 몇 가지 버튼의 위치를 안내한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