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쿠바 한글판 recuva 사용하기

안전한 레쿠바의 한글판과 recuva를 사용하는 과정 안내



컴퓨터나 외부 저장 장치에서 중요한 파일이 지워지는 상황이 생겼다면, 서둘러서 복구 프로그램을 구동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파일 흔적이 사라질수록 복원할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툴은 레쿠바 한글판인데, 툴을 구하는 방법과 기능 활용 과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공식 루트를 찾아가면 recuva 한글을 받을 수 없어요. 그래서 개인이 제작한 언어 패치를 받아야 하는데, 아래 안전한 파일이 있는 경로와 기본적인 활용 노하우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사용하는 PC에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inipol.tistory.com/57


▼ 언어 패치가 완료된 파일은 위에 적어둔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해서 아래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실행해주세요. 그럼 영어만 보일 텐데 Cancel을 눌러서 화면을 종료해주세요.



▼ 메인 화면이 보이면, 옵션을 누르고 언어를 바꿔줍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꺼주세요.



▼ 이제 다시 툴을 실행합니다. 그럼 마법사 화면이 익숙한 언어로 보일 거예요. 그럼 안내에 따라 설정을 해주고 파일을 검색하면 됩니다.



▼ 파일 유형을 선택하거나,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마법사 내용인데, 그냥 생각나는 내용으로 적당히 선택해주면 됩니다.



▼ 검색 결과가 나오면 목록을 살펴보고 복구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복구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정보였지만, 중요한 파일을 되살리는데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