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기정화식물 종류 및 순위

항상 맑은 숨을 쉴 수 있다면 좋겠지만 대기 오염이 심각한 시대라 맑은 숨을 쉬는게 쉽지가 않죠? 때문에 실내공기정화식물 종류를 알고 생황하는 공간에서라도 맑은 상태의 대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는 어떤 것을 키워야 할지에 대한 선택의 어려움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려 실내공기정화식물 종류와 각각의 순위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정리한 것은 공기청정기를 활용하는 것 보다 자연스럽다고 얘기할 수 있고 유지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집중해시기 바래요!


- 아레카야자

: 1위를 기록한 실내공기정화식물은 아레카야자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데 나사의 연구에 따르면 유기화합물이나 담배연기를 엄청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음새를 처리할 때 사용되는 합판이나 니스, 페인트, 본드 등에서 풍겨오는 독성이 있는 물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새집이나 리모델링을 한 집과 사무실에 나두기에는 정말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관음죽

: 병충해가 없어서 키우는 난위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암모니아를 없애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관음죽은 화장실의 냄새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화장실의 냄새로 고민하고 있다면 작은 관음죽을 화장실에 비치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 인도고도나무

: 종합적인 평가 점수로 봤을 땐 3위인 인도고도나무지만 사무실에서 키울 것을 찾는 중이라면 1위라 생각을 해도 무방합니다.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란다는 장점이 있는데다가 사무실의 단열제에서 풍겨오는 폼알데하이드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탁한 공기로 답답함이 느껴지는 사무실이라면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구비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산세베리아

: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과 달리 밤에서 산소를 배출하는 특이한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자녀의 방이나 잠자리 근처에 배치를 해둔다면 맑은 상태의 뇌를 유지하면서 공부의 효율을 높이고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거베라

: 벤젠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거베라입니다. 그래서 벤젠으로 오염된 주방을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줄 수 있죠. 그리고 폼알데하이드를 제거하는 능력도 탁월하기  때문에 사무실 책상 위에 놔두는 것도 적극적으로 권장을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실내공기정화식물 종류에 대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아! 나열한 순서가 등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