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t - 컴퓨터와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는 화면확대 프로그램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강의를 할 때 듣는 사람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구인데 해당 도구를 쓰고 싶다면 일단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래서 zoom it을 구하는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개인적으로 평소 활용하고 있는 툴은 아니지만 실행 파일을 구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 팁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래 zoom it과 연관된 내용들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니 정식 안내 페이지를 찾아가서 받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다만 다른 페이지 방문은 귀찮을 수 있죠. 그래서 주소 안내와 직접 공유를 동시에 해볼 생각인데 일단 주소는 [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bb897434.aspx]입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zoom it을 받는 버튼이 바로 보이니 간단하게 파일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줌잇.zip


그리고 혹시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도 괜찮다면 상단에 제가 올린 파일을 받고 화면확대를 해도 됩니다. 물론 공식 루트를 통해서 받은 파일을 스캔만 해보고 바로 올린 것이니 안전성은 안심하셔도 되겠지만 혹시 찝찝하다면 백신으로 검사를 해보고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프로그램을 받았다면 본격적으로 it의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설치 과정은 생략되며 실행해서 약관 동의를 하고 [OK]를 누릅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Ctrl + 1]을 누르면 디스플레이가 확대될 것입니다. [Ctrl + 2]를 누르면 직선이나 사각형을 그릴 수 있는데 사각형을 원할 땐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확대 비율이나 실행 단축키는 먼저 실행된 옵션 화면에서 조절할 수 있으니 기호에 따라 바꿔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발표 보조 도구의 종류와 실행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을 알려드린 것은 아니지만 zoom it을 써보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기능의 도구를 소개해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