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pdate clean tool 폴더 정리하기

깔끔하게 windows에서 update와 clean의 툴로 폴더를 정리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운영체제가 여러 종류의 찌꺼기를 남겨두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용자는 수시로 정리를 해야 하는데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활용해서 청소를 해볼 수 있어요.



해당 툴을 쓰면 업데이트를 하면서 남게 되는 찌꺼기 자료와 기타 몇몇 찌꺼기 자료를 대상으로 windows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툴을 구하는 것과 사용하며 windows 폴더를 청소하는 과정은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한 번 써보고 싶었지만 구할 수 없어서 방황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일단 실행 파일부터 얘기를 하자면, 아래쪽에 올려두었으니 클릭해서 받으면 됩니다. 제가 평소 사용하는 파일을 그대로 올린 것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주세요. 우 클릭을 한 뒤에 해제하는 메뉴를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압축 해제 과정은 세세한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 압축을 푸는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실행하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따로 설치하는 과정은 없어요.



▼ 툴을 실행한 뒤에는 목록에서 검사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스캔을 누르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 검사 결과가 나오면 항목을 체크하고 청소를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항상 모든 항목을 대상으로 정리하는데, 딱히 문제가 생긴 적은 없었어요.



▼ 대화 상자에서 조심해야 한다는 내용이 나와서 겁이 난다면, 미리 백업을 하거나, 권장 항목만 체크를 해서 청소를 해주면 됩니다.



파일 하나를 덩그러니 올려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