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공인인증서 복사 가져오기 작업하기

간단히 usb에서 공인인증서의 복사와 가져오기를 작업하는 과정 안내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볼 땐 본인 확인을 위한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평소 사용하는 PC가 아니라 다른 PC에서 금융 업무를 볼 상황에 대비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을 따로 보관해두는 것이 좋겠죠? 그럼 usb 공인인증서 복사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거래하는 금융 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를 찾아가서 파일을 옮기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미 준비되어 있는 파일을 대상으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하면 됩니다. 저는 파일을 직접 압축하고 usb 인증서 복사를 하는 과정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혹시 usb 공인인증서 복사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일단 [시작 버튼 + E]를 누르고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보기 탭에서 숨긴 항목의 체크를 해줍니다. 이어서 [내 PC, C드라이브, 사용자 또는 Users] 폴더로 진입합니다.



▼ 사용자 폴더로 진입을 했다면, 관리자 계정 이름으로 된 폴더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AppData 폴더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세요. 선택해야 할 폴더의 위치는 이미지에 계속 표시를 해둘게요.



▼ 이어서 LocalLow 폴더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그 안에 NPKI 폴더가 보일 거예요.



▼ NPKI 이름의 폴더를 찾았다면, 해당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압축하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이렇게 준비한 압축 파일은 외부 저장 장치나 전자 우편, 클라우드 등에 보관을 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압축을 풀면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