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us 윈도우10 iso 다운로드하기

안전하게 rufus의 윈도우10과 iso를 다운로드하는 과정 안내



컴퓨터 C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내용들을 완전히 삭제하고, 깔끔하게 운영체제만 준비를 하고 싶다면,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부팅 디스크를 만들 땐,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과 제목에 적어둔 rufus 윈도우10를 준비해야 하죠.



물론 마소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다운로드 도구를 쓰면 바로 부팅 디스크를 만들 수도 있어요. 다만, 해당 도구를 쓰면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iso만 받은 뒤에 제목의 툴을 쓰는 것이 더 안정적인데, 툴을 사용하는 과정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rufus 윈도우10 작업을 해야 한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툴을 구하는 것부터 얘기하자면,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혹시 제가 올려둔 파일이 찝찝하다면, 포털에서 검색해서 받으셔도 괜찮아요.




▼ 어떤 경로가 됐든, 파일을 받은 뒤에는 그대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제가 올려둔 파일은 포터블이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을 거예요.



▼ 툴의 메인 화면이 보이면, 상단의 장치를 부팅 디스크로 만들 usb로 맞춰주세요. usb는 포맷이 되니, 사전에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 이어서 이번에는 부트 선택을 이미지로 맞추고, 선택을 눌러서 미리 준비해둔 운영체제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시작을 누르고, 완료되었다는 안내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 혹시 이미지 파일이 없어서 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래쪽에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서 정보를 수집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