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viewer 다운 정보

디자인 작업을 한다면 상당히 익숙한 형태의 포맷인데 문제는 일반 이미지 뷰어에선 호환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것이죠? 그래서 psd를 보고 싶은 상황에서 툴이 없다면 별도로 viewer를 준비해야 하는데 혹시 어떤 viewer가 적당한지 몰라서 다운을 할 수 없었다면 이번에 보탬이 될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무난히 선택하고 다운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용 viewer가 있고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포맷을 추가적으로 지원해주는 툴도 있지만 저는 그냥 꿀뷰를 쓸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꿀뷰의 경우 기본적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툴이고 포터블 버전이 있어서 다운을 하는데 부담도 없기 때문이죠. 고로 psd viewer 다운 정보의 핵심은 꿀뷰이며 설치와 실행을 위한 파일은 'bandisoft.co.kr/honeyview'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꿀뷰는 포터블 버전의 다운이 가능한데 적어둔 페이지를 찾아가서 회색의 다운 버튼 아래쪽을 보면 텍스트로 된 버튼이 보이며 그 부분을 클릭해서 viewer를 받으면 됩니다. 포터블의 경우 압축 파일이 받아지며 해제를 한 뒤 실행을 하면 바로 viewer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은 사용법은 일반적인 툴과 비슷하기 때문에 제가 자세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자료를 열람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혹시 꿀뷰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viewer를 쓰고 싶다면 김프를 쓰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자료 열람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편집 기능도 지원을 하니 psd의 갑작스러운 수정이 필요할 때 선택하기 좋죠. 좌우간 viewer에 관한 얘기를 간단히 해봤는데 간단한 정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툴 다운을 원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