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편집프로그램 무료 편집기

pdf 파일의 편집프로그램 중 무료 편집기의 종류와 권장



호환성이나 보안성을 고려했을 때 요긴한 포맷이라 할 수 있지만 막상 내용을 편집해야 할 입장이 되면 다소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이 바로 pdf죠? 특히 공식 프로그램이 상용이라 작업에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무료로 쓸 수 있는 pdf파일 편집프로그램이 있으니 상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사용에 제한이 없다고 해도 지원하는 기능이 빈약하다면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최근에 나온 알PDF를 쓰면 내용이나 페이지를 수정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추출 및 변환 등 뛰어난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pdf파일 편집기가 필요할 때 알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무료 pdf 편집이 가능한 편집기 프로그램은 알을 선택



혹시 알PDF에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찮게 모듈을 준비하는 과정은 없군요.



직접 파일을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편집 프로그램을 조금 더 편하게 구할 수 있었겠지만 파일의 용량이 너무 커서 여기에 바로 올릴 수는 없군요. 그래서 공식 루트만 안내를 한 것이니 파일을 받으려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설치해야 하는데 제가 편집기를 준비할 땐 제휴 항목이 없어서 그냥 [다음]을 누르는 것이 전부였는데 지금은 모르겠군요. 어차피 제휴 서비스가 있다고 해도 필요에 따라 체크만 선택을 해주면 되니 깔아주는 것은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을 한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편집프로그램의 기능을 활용해서 파일의 내용을 수정할 순서인데 지원하는 기능이 많기 때문에 버튼을 하나씩 눌러보며 기능을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설명하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군요.





혹시 보다 체계적인 사용법을 수집하고 싶다면 다운로드를 받았던 페이지에서 설치하기 아래에 있는 온라인 도움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모든 사용 정보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무료로 편집기를 쓰고 싶을 때 선택하기 적당한 pdf파일의 편집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무조건 정답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툴의 선택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