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파일 자르기 툴 - mp3 direct cut

벨소리를 만들거나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오디오의 일부분을 추출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단발적인 작업이라면 웹 도구를 쓰는 것이 좋고 많은 mp3파일을 다뤄야 할 작업이라면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르기를 위해 활용하기 적당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글을 적었는데 혹시 관련 도구가 필요했었지만 사용 가능한 툴의 종류와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작업을 미뤘다면 아래 적은 글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서 언급이 되어 있지만 direct cut을 쓰면 클릭 몇 번으로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소프트웨어는 [http://idoforu.tistory.com/22]를 찾아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개인이 배포하는 버전입니다. 공식 루트에서 mp3파일 자르기 프로그램을 받으면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하고 실행도 이상하게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냥 기능에 문제가 없는 개인 공유 파일이 있는 주소를 적었습니다.



페이지를 찾아간 뒤 하단의 압축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되는데 설치 과정이 생략되며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물론 안전성은 미리 검증했으니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대한 걱정은 덜어내셔도 됩니다. 직접 자료를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추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었겠지만 제가 뿌려도 어차피 안전성은 확실하지 않아서 그냥 주소만 적었으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실행한 뒤에는 좌측 상단의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잘라내고 싶은 mp3파일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타임 라인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편집이 필요한 영역을 세팅합니다. 이어서 좌측 하단의 편집 그룹에서 필요한 작업을 클릭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자르기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모든 과정이 끝나면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혹시 mp3파일 자르기를 할 때 프로그램을 받는 것이 귀찮고 그냥 웹 도구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mp3cutter.in]을 방문해서 기능들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mp3파일 자르기를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