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e looper 유튜브 인피닛루퍼 구간반복

infinite의 looper를 유튜브에 적용하고 인피닛 루퍼로 구간반복을 하는 법



개인적으로는 딱히 쓸 일이 없는 도구이고, 왜 이런 기능이 필요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능을 쓰는 방법은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비디오의 일정 범위를 반복해주는 infinite looper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앞에서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사실 주소 정도만 알아두면, 웹 기능을 쓰는 방법은 몰라도 될 정도로 구조가 간단합니다. 그래도 주소 하나만 안내하면 제가 아쉬울 것 같아서 사용하는 과정까지 함께 엮어두었으니, 혹시 유튜브 구간반복을 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infinite looper 유튜브 인피닛루퍼 구간반복



우선 주소부터 알려드리자면, 브라우저에 [infinitelooper.com]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구성의 화면이 나오는데, 검색창에 반복하고 싶은 동영상을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해도 되고, 단어를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임의로 빅뱅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러니 유튜브에서 검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목록이 나오는군요. 혹시 주소를 입력했다면, 목록이 출력되지 않고 바로 플레이어가 있는 화면으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어쨌든 플레이어가 있는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인피닛의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하단의 타임라인에 있는 화살표를 움직이며 반복하고 싶은 구간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엄청 간단하죠? 구간만 지정하면 바로 해당 구간만 계속 돌려질 것입니다.





혹시 페이지에서 미디어 파일이 재생되지 않고 Loading Player라는 문구만 나온다면, 마냥 기다릴 것이 아니라 브라우저 모드를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크롬을 쓰는데 크롬의 시크릿모드로 접속하니, 페이지의 기능들이 작동하지 않더군요.





여담으로 특정 구간을 연속적으로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영상을 반복하고 싶다면, 굳이 다른 페이지를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됩니다.



그럼 연속 재생 메뉴가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실행되어 있던 비디오는 계속해서 반복이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인피닛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는데, 기능 자체가 조금 오류가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