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프로그램 - 꿀캠 대안

동영상에서 일부분을 연속적으로 캡쳐해서 만든 여러 장의 이미지를 이어주면 하나의 gif가 되는데 해당 작업을 할 땐 포토샵을 쓸 수도 있겠지만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무래도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활용하기 적당한 도구의 종류와 구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것인데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까 봐 이번에 움직이는 이미지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을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충분히 원하고 있던 자료를 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제목에 적어둔 꿀캠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툴의 경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상용 소프트웨어라서 사용하기에 부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안으로 [캠]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설치하지 않아도 기능을 쓸 수 있고 사용에 제한이 없죠. 혹시 언급한 툴에 관심이 있다면 브라우저에 [www.bahraniapps.com/apps/gifcam/gifcam.php]를 적어주면 됩니다. 고로 gif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적어둔 주소는 제가 직접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입력하셔도 되며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압축 형태의 gif 프로그램이 바로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럼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사용을 하면 되죠. 워낙 간단하게 생긴 도구여서 제가 자세한 사용법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꿀캠을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혹시 상용이라도 괜찮고 제목에 있는 툴을 더 선호하신다면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인 [bandisoft.co.kr/honeycam]를 방문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꼭 부담스러운 툴을 선택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군요. 물론 gif 프로그램으로 선택하기에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니 기호에 따라 활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여러 이미지를 쉽게 하나로 묶어주는 도구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히 주소를 안내한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gif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