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pdf 프린터 프린트 드라이버

adobe의 pdf를 프린터하고 프린트할 때 드라이버의 준비



출력하려 작성하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출력할 일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사무를 보다 보면, 인쇄 명령을 내려야 할 상황이 꼭 한 번쯤은 찾아오기 마련인데, 인쇄가 바로 진행되지 않고 adobe pdf 프린터가 없다는 문구가 나오면 아무래도 난감하죠?



이럴 땐 pdf 프린트를 잡아주면 됩니다. 이런 작업이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하는 과정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오류를 해결하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아래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제어판을 켤 수 있는데, 운영체제 버전과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절차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는 것입니다.



단축키를 눌러서 실행 화면이 띄워졌다면, 텍스트를 적어주는 부분에 [control]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제어판이 켜지게 될 것입니다.





제어판을 켠 다음에는 하드웨어 및 소리 아래쪽에 있는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버튼 위치는 위의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pdf 프린터 드라이버를 원할 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치 목록이 나오는 화면으로 진입했다면, 이번에는 탐색기 상단에 있는 추가를 누릅니다. 마찬가지로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장치 검색이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어차피 기다려도 장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화면 하단의 원하는 장치가 없다는 문구를 눌러줍니다.





문구를 누르면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가장 아래쪽에 있는 수동 설정으로 추가하기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드라이버의 선택 과정입니다. 기존 포트 사용에 체크된 상태에서 드롭다운 아이콘을 누르고 Adobe를 찾아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혹시 항목이 없다면 어도비 리더가 없는 상태이니, 툴부터 준비를 해주어야 합니다.


간략하게 장치 목록으로 adobe pdf 프린터를 추가해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는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