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X 다운로드 (컨트롤 설치 오류해결하기)

안전한 ActiveX의 다운로드와 컨트롤을 설치할 때 오류해결하는 방법 안내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모듈이 있는데, 그 모듈을 준비하려고 하니 문제가 생겨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브라우저 설정을 조금만 변경해주면 문제가 사라지게 될 거예요. 그럼 어떤 설정을 변경해야 ActiveX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고 하니, 보안 설정을 바꾸면 됩니다.



보안 설정을 바꾸고 ActiveX 컨트롤를 받는 세세한 과정에 대해선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성공 확률이 100%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는 방법이지만, 그래도 참고를 하고 적용을 하신다면, 대부분의 ActiveX 설치 문제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우선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그럼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쪽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 옵션 화면이 열리면, 보안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그 아래쪽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3개의 항목을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다시 옵션 화면으로 돌아와주세요. 그리고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탭에서는 소프트웨어 서명 관련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 이제 문제가 사라졌을 거예요. 혹시 아직까지 문제가 있다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경로에서 32비트로 브라우저를 열어보세요.



▼ 아니면 브라우저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